윈 소식

[인재영입] 법무법인 윈, ‘2025 청년변호사상’ 수상 오경아 변호사 영입

법무법인 윈(WIN)은 풍부한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 경험과 탄탄한 소송 실무 역량을 두루 갖춘 오경아 변호사를 소속 변호사로 영입했습니다.

오경아 변호사의 합류로 법무법인 윈은 한층 더 입체적이고 정교한 법률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을 토대로 한 다른 차원의 법률 서비스”

오경아 변호사는 대전외국어고등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 일본 와세다대학교 국제부를 거치며 일찍이 글로벌 감각을 익혔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항공사인 일본항공(JAL) 인터내셔널 한국지점에서 재직하며 체득한 비즈니스 실무 감각과 국제적 소통 능력은 일반적인 법조인과는 차별화되는 오경아 변호사만의 독보적인 자산입니다.

대형 조직에서 쌓은 엄격한 프로페셔널리즘과 세련된 매너는 분쟁의 핵심을 꿰뚫는 전략적 사고의 밑거름으로 작용합니다.

대전 법조계에서 활약해온 탄탄한 실전 송무 역량

변호사시험 합격 후에는 법제처 법령해석국에서 변호사로서의 첫 발을 내딛었고, 이후 대전지방변호사회 소속 변호사로서 법무법인 충청우산과 명경을 거치며 민사, 형사, 행정 등 송무 전반에서 두터운 소송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현재 대전체육회, 세종시의회, 대전교정청 등 주요 기관의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법치주의 확립에도 활발히 기여하고 있으며, 2025 대한변호사협회 청년변호사상 수상이라는 결실로 이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의뢰인의 진심에 확신으로 응답하는공감의 조력자”

오경아 변호사의 가장 큰 강점은 치밀한 법리 분석력 위에 더해진 깊은 공감 능력입니다.

서비스직 출신의 여성 변호사 특유의 섬세함으로 의뢰인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의뢰인의 진심이 재판부에 전달될 수 있도록 가장 설득력 있는 법률적 언어로 치환합니다.

글로벌한 시야로 사건을 조망하고 지역사회의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는 오경아 변호사가 이제 법무법인 윈의 일원으로서 의뢰인 여러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법무법인 윈

Share
Published by
법무법인 윈

Recent Posts

거액 송금에 가려진 진실, 억대 사기 혐의 “무죄”로 바로잡다

정당한 투자 정산금을 범죄 수익으로 오해받은 기소 된 사례에서, 과거 차용증 및 자금 출처 증빙을…

2주 ago

“판사님은 제 진심을 아실까요?” 형량을 결정하는 ‘판결 전 조사’ 완벽 정리

형사 재판 과정에서 형량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판결 전 조사' 제도를 신기용 대표변호사가 알기…

2주 ago

[법률 칼럼] 분양 현장의 ‘비공식 약속’, 대리권의 법적 외관과 판단 기준

분양대행사 직원의 확인서, 시행사는 어디까지 책임질까요? 표현대리의 '정당한 이유'와 거래의 이례성을 중심으로, 부동산 분양 현장의…

2주 ago

부동산 분양계약 해제, 대행사 직원의 독단적 약속도 시행사가 책임져야 할까? 5억 원대 분양계약 해제 방어 사례

세종시 단독주택 분양계약 해제 소송에서 시행사를 대리하여 전부 승소한 사례입니다. 분양대행사 직원이 임의로 작성한 확인서에…

2주 ago

음주운전 3범 실형 위기, 집행유예 중에도 항소심 벌금형 감형시킨 전략

[대전 음주운전 변호 사례] 집행유예 중 음주운전 3범, 1심 실형 1년의 절망적인 상황에서 법무법인 윈…

4주 ago

리스차량 횡령 무죄: 제3자에게 차를 넘겼는데 횡령죄? (소유자 승낙의 법리)

"리스 승계 목적으로 지인에게 차량을 넘겼는데, 횡령이라니요?" 억울하게 횡령 혐의를 받게 된 의뢰인. 검사는 '담보…

1개월 ago